슈퍼주니어의 청춘 응원가! 수록곡 ‘Finale’ 멤버 동해 작곡 참여
2025.06.30

“엘프와 공연장에서 즐길 수 있는 곡, 활기찬 기분으로 만들었다”
슈퍼주니어(SUPER JUNIOR,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신곡 ‘Finale’(피날레)에 ‘슈주’만의 에너지를 담아 청춘을 응원한다.
슈퍼주니어 정규 12집 수록곡 ‘Finale’는 경쾌한 인트로부터 에너제틱하게 전개되는 밴드 사운드가 벅차오르는 감동을 선사하며, 가사에는 꿈을 향해 도전을 거듭하고 결국 화려한 피날레를 마주하게 된 청춘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특히 멤버 동해는 ‘Finale’ 작곡에도 직접 참여해 음악적 역량을 보여주며, “우리 E.L.F.와 만나는 공연장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곡이다. 만들면서도 활기찬 기분이 들었다”는 후기도 들려줘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오늘(30일) 0시 슈퍼주니어 공식 SNS 계정을 통해 공개된 ‘Finale’ 하이라이트 클립을 향한 호응 역시 쏟아지고 있으며, 이번 앨범은 20년 내공을 지닌 ‘멀티플레이어’ 슈퍼주니어의 다재다능한 면모를 음악을 통해서도 만날 수 있도록 폭넓은 장르들로 채워져 있다.
한편, 슈퍼주니어 정규 12집 ‘Super Junior25’(슈퍼주니어 이오)는 7월 8일 오후 6시 멜론, 플로,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QQ뮤직, 쿠고우뮤직, 쿠워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되며, 이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